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동차, 자율주행기능으로 날개를 달다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2. 18. 04:22

    >


    <자동차, 자율 주행 기능으로 날개를 붙이는>자동차가 인공 지능, 사물 인터넷, 블록 체인, 5G등과 망그와잉하고 자율 주행이 가능한 스마트 자동차 시대가 멀지 않은 장래에 열리는 전망이었다 자율주행 기능은 자동차에게 단순한 이동수단으로서의 의미를 넘어선 기술혁신의 핵심이며, 날개짓을 하던 자동운전이 안전한 시스템에 정착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기술이 요구된다. 특히 방대한 데이터를 소화하기 위해서는 신속하고 안정적인 이동통신이 필수다. 최근 차세대 이동 통신인 5G의 상용화가 본격화되면서 자율 주행의 현실화도 한 것을 sound전진하게 되었습니다 ​ 5G는 데이터 전송 속도는 물론 실시간 반응 속도가 이전보다 훨씬 빨라졌다. 초저지연 기술로 실시간 반응속도도 빨라졌다. 데이터 송수신의 지연 시간이 LTE에 비해서 1/100수준의 0.001초에 크게 줄어든다. 이 같은 초저지연 기술을 접목한 대표적인 분야가 자율주행이었다. 5G의 초저 지연 성능을 상용화 하면 자율 주행 차량이 장애물 등 위험 요소를 인식하고 브레이크를 작동시킬 시간을 현저히 쥬루하나 수 있다. 그만큼 안전 문화재에 대한 위험이 감소한 것이다. ​ NHTSA의 2016년의 연구 통계에 따르면 사람의 운전 실수로 인한 챠랴은 그의 재가 94%에 육박하는 것이 보고되고 있다. WHO의 2013년 통계에 따르면 125만명이 교통뭉지에에 목숨을 잃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런 문제점 해결에는 자율주행 기술은 적합하다. 자율주행차는 딥러닝 알고리즘 기술을 바탕으로 실현되는데, 이 기술의 핵심은 복잡하고 다양한 요인을 반영해 데이터화하고 스스로 학습하는 것이었다. 자동차가 스스로의 교통 귀취에 의한 변화를 계산하고, 자율주행에 반영하는 것이었다 정스토리는 결국 사람처럼 같은 실수를 되풀이하지 않기 때문에 교통문재가 하나로 뭉칠 가능성은 낮다.또 자율주행은 도시와 고속도로의 공간 낭비도 줄일 수 있다. 현재 공간이 낭비되는 원인으로는 자동차 간 안전거리 확보를 이유로 들 수 있다. 자율 주행 자동차의 경우 무너진 과인 차선 변경에 필요한 공간이 기존의 유인 자동차보다 25%정도 더 적다고 평가됐다. 주행 속도와 차량-차량 간 거리를 자동으로 제어하는 적응식 정속 주행 시스템을 갖춘 경우 고속 도로의 수용 용량을 40%정도 개선할 수 있다고 예상하고 있다. 궁극적으로 고속 도로의 수용 용량을 3.7배 올리고 교통 혼잡을 막을 수 있다.미국이 과인 싱가포르에서는 기사 없는 차량이 이미 거리를 달리고 있다. 구글의 자율 주행 차량인 '웨이 모'는 미국 아리조나그와잉쥬 피닉스 시에 현재 600대의 쟈율쥬헹벵을 운영하고 있다. 신기술과 새로운 비즈니스의 융합은 세계적으로 자율주행차의 실용화를 앞당기고 있다. 한국 정부와 작은 기업도 자율주행자동차의 기술 확보를 위한 대규모 투자에 과잉하고 있다. 세계 최초이자 국내 순수 기술에서 열린 V2X기술을 6월 22하나 날 유 산출했다. V2X기술은 Vehicle to Everything의 약자로, 차량이 유선 혹은 무선망을 통해서 다른 차량, 모 바하나 기기나 도로 등 주위의 사물과 정보를 교환하는 기술을 의미한다. 기존에 센서를 이용해 주변의 사물을 인식하는 것에서, 나아가 과인이 통신 시스템을 통해 주변의 귀취를 파악하고 인식하며, 나아가 과인의 귀취를 전달하는 기능을 할 수 있다. 조만간 전 세계를 누비는 Korea 자율주행차를 기대해 본다.


    에스오에스랩연구소는 '라이입니다'를 개발했다. 차가 자율주행을 하려면 주변 환경을 완벽하게 인지해야 한다. 라이 프니다니다은 레이저를 이용한 주변 환경을 인지하고 차가 안전한 주행이 가능하도록 돕는 ​, 구글의 자율 주행 기술 중소 기업 웨이 운전하는 20일 9년 7월 캘리포니아 주 매우에서 로보 택시 시범 서비스를 허용됐다.​ 테슬라에 따르면 2020년 예기까지 차량 중 00만대가로 택시로 이용된다고 한다.(로보 택시의 장점:무인 택시로 택시 대용을 90%까지 삭감 가능하다)​ 도요타는 2020년 도쿄 올림픽 때 무인 미니 셔틀의 e팔레트를 선 보인다고 예상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